아프리카의 성자로 불리는 알베르트 슈바이처(Albert Schweitzer·1875~1965), 사람들은 그를 의사로 기억한다. 하지만 슈바이처는 실상 유명한 목사였다. 신학교수였고 음악가였다. 그것도 취미를 넘어 유럽의 정상급 오르간 연주자였고 바흐연구가였다. 그것만이 아니었다. 그는 사회봉사자였다.
“기독교 의료 혹은 선교모임에서 공사석에서 박상은 선생을 만났는데, 그는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의료인이 되었고 교회와 복음을 위해 헌신했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을 거쳐 대통령소속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장을 역임하였고, 안양 샘병원을 명실상부한 선교적 병원으로 육성했고 미션원장으로 일했다. 그런가하면 (사)아프리카미래재단 대표, 한국생명윤리학회 고문,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공동대표, 국제보건의료학회장을 역임했다. 또 사단법인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 부회장, 한국 말라리아퇴치연대(KEMA) 대표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선교유적지를 개발하고 순례하는 ‘사단법인 한국 순례길’ 이사장으로 일하면서 필자를 정책자문위원으로 추대해 주었다. 그는 인간미가 넘치는 진실한 그리스도인이었고 약한자의 이웃이었고, 선한 의사였다. 교회에서는 충직한 장로였다. 생사의 갈림길에 선 환자들 곁에 있어줄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던 박상은 선생은 부인할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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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7. 이용자의 개인정보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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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상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하이패밀리는 가입약관 등을 통해 위 사항을 설명하고 있으며 가입 시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는 확인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하이패밀리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 동의 절차를 거쳐 본인확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정보는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의 목적으로 사용 되며, 해당 정보는 아동의 회원 탈퇴 시까지 보유 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하이패밀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하이패밀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하이패밀리의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기능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10. 개인정보관련 기술적, 관리적 대책
하이패밀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 암호화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하이패밀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 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 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하이패밀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하이패밀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하이패밀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하이패밀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 하이패밀리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등)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하이패밀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패밀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admin@hifamily.org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하이패밀리(이하 '하이패밀리')가 운영하는 하이패밀리 홈페이지(www.hifamily.org)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① 하이패밀리 홈페이지라 함은 하이패밀리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매체로서 www.hifamily.org라는 고유의 주소를 가지고 있으며, 하이패밀리의 사역을 알리고, 나누고,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온라인상에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는 공간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하이패밀리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하이패밀리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하이패밀리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후원회원이라 함은 오프라인 상에서든지, 온라인 상에서든지 하이패밀리 후원자로 가입하여,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에 회원등록을 한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하이패밀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기관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하이패밀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하이패밀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하이패밀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제공되는 서비스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이용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하이패밀리는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후원 안내 및 신청 서비스 나. 자원봉사 안내 및 신청 서비스 다. 하이패밀리 소식 및 미담 제공 서비스 라. 뉴스레터 접수 및 발송 서비스 마. FAQ 및 Q&A 서비스v 바. 후원자 지원센터 서비스 사. 교육 및 훈련 콘텐츠 제공 및 참가접수 서비스 아. 기타 홈페이지에서 새로 개설된 서비스나 외부의 제휴하는 업체로부터의 일체의 서비스 ② 하이패밀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하이패밀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홈페이지 메인화면이나 뉴스레터를 통해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하이패밀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하이패밀리"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하이패밀리"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하이패밀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하이패밀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하이패밀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하이패밀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하이패밀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하이패밀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하이패밀리"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하이패밀리 후원회원이 회원탈퇴를 완료한 경우, 하이패밀리는 기부금 영수증 발급과 자원봉사 증명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탈퇴완료 시점부터 5년간 보관 후 삭제처리 합니다. ③ 하이패밀리 후원회원이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시 신규회원으로 간주하여, 재가입 시점 이전의 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하이패밀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하이패밀리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온라인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하이패밀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라. 휴면계정 삭제안내 후 계정유지 절차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⑤ 하이패밀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하이패밀리"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⑥ 하이패밀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하이패밀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하이패밀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하이패밀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하이패밀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후원신청) 하이패밀리 이용자는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후원을 신청합니다. 가. 성명,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회원정보 입력 나.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한다는 표시(동의체크) 다. 회원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라. 후원종류의 선택 마. 후원세부정보 입력 바. 결제방법의 선택(세부결제방법 입력) 제10조 (후원신청의 성립) ① 하이패밀리는 제9조와 같은 후원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부모의 동의없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신청한 경우 다. 기타 후원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하이패밀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하이패밀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후원신청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 (후원금 납부방법) 하이패밀리에서 신청한 후원금 납부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CMS 자동이체 나. 신용카드 결제 다. 핸드폰 결제 라. 계좌이체 결제 제12조 (수신확인통지/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하이패밀리는 이용자의 후원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를 원하는 후원회원은 어느 시점에서든지 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하이패밀리는 후원회원의 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① 하이패밀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회원가입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주소 다.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와 SMS수신여부 라. 희망ID 마. 비밀번호 바. 이메일 및 수신여부 ② 하이패밀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하이패밀리"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후원회보 및 후원우편물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하이패밀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본 단체의 협력단체와의 제휴 서비스를 위하여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이용하는 경우 라. 본 단체의 보안결제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성명,주소,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하이패밀리"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하이패밀리"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하이패밀리"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14조 ("하이패밀리"의 의무) ① 하이패밀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하이패밀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하이패밀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④ 하이패밀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하이패밀리의 사업을 알리고 후원을 요청하는 공익성 전자우편은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발송중지 요청 시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 (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하이패밀리"에 통보하고 "하이패밀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하이패밀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다. 하이패밀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하이패밀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하이패밀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하이패밀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창작하여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제 18 조(이용자의 게시물) 이용자는 "하이패밀리 홈페이지" 내의 각종 게시판에 글을 올리기 위하여 반드시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함으로서 본인임을 밝히는 게시판 실명제를 준수하여야 하며, "하이패밀리"은 이용자가 게시판 내용물에 대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 대한 인신공격성 발언, 저속한 표현 등을 사용한 경우 2) "하이패밀리 홈페이지"가 제시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3) 음란한 자료 혹은 음란사이트 관련 링크를 올리는 경우 4) "하이패밀리 홈페이지"를 포함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의 경우 5)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6) 영리 목적의 글 또는 금전에 관련된 게시물 또는 관련 링크를 올리는 경우 제19 조 (분쟁해결) ① 하이패밀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 20 조 (면책조항) ① 하이패밀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② 하이패밀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하이패밀리는 회원 본인이 정보를 오류로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한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않는다. ④ 하이패밀리는 이용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