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밀리 소개

행복∙가정∙미래를 꿈꾸는 하이패밀리의 행복가정 프로젝트

하이패밀리(Hifamily)는 이미 30여년 전부터 가정행복의 중요성을 외치며 행복.가정,미래를 향해 한 길을 걸어온 송길원 대표가 만든 국내 최초의 행복가정NGO입니다.

시골산간벽지까지 행복의 전등이 환하게 켜지도록 꺼지지 않는 ‘행복발전소’, 위기에 처한 가정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는 ‘가정전문가’, 그리고 이 땅에 행복세상이 세워지도록 살맛 나는 가정문화를 세우는 ‘문화크리에이터’로 30여년간 일해온 하이패밀리는 가정을 통해 세상을 바꾼 행복한 이야기로 가득 찬 곳입니다.

자연.문화.예술의 도시 양평에 위치한 하이패밀리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각 분야 전문가들이 행복가정을 위한 "몸, 마음, 영혼, 가정, 비전" 5대 행복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와드립니다.

행복시대, 행복하게 자라나고 살아가기

인생은 딱 두 분위기가 있죠. 하나는 잔칫집 분위기이고 또 하나는 초상집 분위기입니다. 한국은 잔칫집도 초상집 같고, 미국은 초상집도 잔칫집 같죠. 한국은 결혼식장의 잔칫집에서도 웁니다. 미국은 반대지요. 초상집인 장례식장에서도 농담을 합니다. 조크가 있고 유머가 있습니다.

하이패밀리는 언제나 잔칫집입니다. 비결은 감동-유익-재미가 있어서입니다.

가정행복 지킴이를 자처한 하이패밀리가 벌써 27주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가족생태계를 가꾸는 일에도 마음을 쏟았던 하이패밀리의 문을 두들겨 보시지요. 여러 행복 컨텐츠들이 맞춤형태로 맞이합니다.저희는 단언합니다.“처음 온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온 사람은 없다.”

송길원 ∙ 김향숙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