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길원의 요즘생각

작성자 admin 시간 2020-09-27 09:25:26
네이버
첨부파일 :

장례식장, 한 남자가 들어서더니 관 앞에서 팔굽혀 펴기를 한다. 우리에게는 낯선 풍경이다. 하지만 그럴만한 사연이 있었다. 미주 중앙일보 석경민 기자의 보도내용이다.

지난 25(현지시간) CNN 등 외신에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이날 워싱턴 DC 의사당에서 거행되고 있는 긴즈버그 전 대법관의 장례식에 푸른 셔츠에 마스크를 착용한 한 남성이 걸어 들어온다.

성조기에 싸인 긴즈버그의 관 앞에 멈춰 선 그는 잠시 숨을 고른다. 그러더니 들고 있던 종이를 바닥에 내려놓고 세 차례의 팔굽혀펴기로 조의를 표한다. 이날 찾아온 대다수의 사람이 고개를 숙이거나 손으로 십자가를 그으며 애도한 것과는 이례적이다.

이 영상의 주인공은 긴즈버그의 ‘20년 지기개인 트레이너인 브라이언트 존슨이다. 1999년부터 긴즈버그와 트레이너로 인연을 맺어 온 존슨은 긴즈버그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다. 긴즈버그가 20년이 넘는 암 투병과 고령에도 비교적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존슨은 늘 그의 운동을 책임져왔다.

외신들은 오랜 기간 케미를 자랑해 온 긴즈버그와 존슨의 특별한 마지막을 소개했다. CNN25존슨이 고인이 된 긴즈버그에게 (둘만의) 딱 맞는 방식으로 조의를 표했다고 보도했다. 뉴욕타임스도 이날 오랜 트레이너 존슨이 특별한 방식으로 긴즈버그를 기렸다고 전했다.

다시 한 번 추모의 격을 생각해 보는 명장면이다.

 

%5B%ED%81%AC%EA%B8%B0%EB%B3%80%ED%99%98%